BEYOND THE THINKING
RESPOND TO INNOVATION
ON-DEMAND 하이브리드 컴퓨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LOCATIONLOCATION
카테고리
인프라닉스, 가상화 전산실 서비스 'ICTWorks' 오픈
종료 New Hot
작성자
인프라닉스
작성일
20-06-01 19:21
조회
5,679
링크
인프라닉스, 가상화 전산실 서비스 'ICTWorks' 오픈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


인프라닉스(대표 송영선)가 중·소 규모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가상화 전산실 서비스 'ICT웍스'(ICTWorks)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ICTWorks는 기존 물리적 전산실을 대체할 수 있는 가상화 전산실 서비스다. 중·소 규모의 기업, 기관, 단체 등이 실재의 전산실을 운영하는 것보다 비용, 편의 등의 측면에서 효율적인 게 특징이다.

서버, 스토리지, DB(데이터베이스), 네크워크, 보안장비, 업무 애플리케이션, 상용 소프트웨어 등 전산실 요소를 소프트웨어 서비스로 제공하자는 것이 그 취지다. 관련 서비스는 퍼블릭·프라이빗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가상화 공간을 통해 제공된다.

인프라닉스 측은 "규모가 큰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서는 클라우드의 효율성을 인지하고 IT 환경을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지만, 규모가 작은 기업 또는 기관 등에서는 아직도 일정한 공간의 전산실에 관련 장비와 인력을 두고 있다"면서 "이제 중소기업도 ICTWorks로 디지털 혁신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 고객은 업종별로 자사에 맞는 전산실 요소를 구성할 수 있다. ICTWorks는 기본 시스템 구성을 '웍스'(Works)라는 모듈화 유닛으로 제공한다. 이를테면 MES웍스, 이메일웍스, 그룹웨어웍스, IoT웍스 등으로 영역별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이다. 제조웍스, 교육웍스, 물류웍스, 전자상거래웍스 등 산업 영역별로도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아울러 어려운 IT 때문에 고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가상화 전산실의 구성, 운영, 관리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한다.

이처럼 ICTWorks의 모든 서비스는 클라우드 분야 대·중견·중소 기업 간 협업으로 이뤄진다. △클라우드 IaaS(서비스형 인프라) 제공 기업 △웍스별 소프트웨어 및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제공 기업 등이 파트너십을 맺고 ICTWorks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ICT 공유 플랫폼인 셈이다.

인프라닉스 관계자는 "M-센터에서는 24시간 365일 관제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면서 "ICTWorks는 모든 업무 분야에서 가상화 전산실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어 고객들은 기존보다 효율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20.06.03
다음
20.05.26
고객문의